TV 영화 연예

선산 촬영지 장소 시즌2 나오나?(류경수 출연진 몇부작 결말)

겸손한망고 2024. 1. 25. 17:08
반응형

웹툰 원작, 연상호 감독의 넷플릭스 선산 6부작이 공개되면서 시청자들의 관심과 평점이 호불호가 갈리고 있네요. 선산이라는 제목부터가 토속적, 무속적인 요소들이 주가 되는 드라마임을 아시겠죠. 연상호 감독은 이와 관련하여 가족의 사랑은 종교에 대한 믿음과도 비슷하다고 생각했다며 광기와도 같은 믿음의 이미지로 무속신앙을 결합시켰다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선산>의 류경수 배우는 영호역을 맡아 열연하였는데요, 극중 근친이라는 가족사 때문에 사회적 비난을 피해 어머니와 외롭게 살아왔는데 드라마 후미에는 어머니를 향한 영호의 애틋한 마음도 볼 수 있습니다.

 

배우 류경수는 "완성된 선산드라마의 마지막 부분을 보는데 영호가 너무 불쌍하게 느껴졌다며 영호는 어린시절 다른 친구들이 누리는 것들을 누리지 못하고 자기 인생이 엇었던 인물"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류경수는 선산은 가족이 무엇인지, 가족의 모양 등에 대해 많이 생각해보게 한 드라마라고 평가를 했습니다.

반응형

류경수 배우류경수
선산 류경수 

선산 뜻

선산이란 조상들의 무덤(산소)이 있는 곳이나 산을 말하며 선산의 다른 명칭으로 선영, 선묘, 선롱, 종산, 종중산, 문중산 이라고도 합니다. 

 

선산은 종중이나 문중과 같은 친족집단의 형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일가 친척, 종친들의 무덤이 대대로 묻혀있는 곳이죠. 공동조상의 자녀들이 종손을 중심으로 공동출현하여 종중산, 문중산 등으로 관리를 합니다. 선산의 명의는 잘못 사용되는 것이나 분쟁등의 문제를 우려해 공동명의로 합니다.(저희 문중의 경우^^)

 

넷플릭스 선산 기본정보

선산 웹툰 결말
넷플릭스 선산 웹툰 결말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범죄, 공포, 서스펜스

선산 공개일 / 2024. 1. 19(금)

선산 몇부작 / 6부작

제작사 / 와우포인트, 영화사 레드피터

감독 / 민홍남_부산행, 염력, 반도 조감독이었음. 

각본 / 연상호 민홍남, 황은영

선산 원작 / 카카오웹툰 <선산>, 웹툰 원작은 카카오페이지에서 전 회차 30화까지 다 볼 수 있다고 하니 웹툰으로 보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스트리밍 / 넷플릭스

선산 출연진(등장인물)

선산 김현주(윤서하)_선산의 상속자

박희순(최성준)_형사, 선산의 상속과 관련되어 있음을 직감하고 사건을 파헤친다.

박병은(박상민)_최성준의 후배 반장, 과거 어떤 사건으로 최성준에게 악감정을 가지고 있는 인물

류경수(김영호)_윤서하의 이복동생, 서하는 갑자기 나타난 이복동생으로 인해 혼란스럽다. 식재료 납품업 종사, 푸른 보육원 출신. 

남일 경찰서 등장인물_진대수, 정현, 문호, 부검의(홍석빈)_최성준과 호형호제 사이, 김무선 서장

선산 출연진
선산 출연진(김형주 박희순 박병은 류경수 박성훈)

300x250

현봉식(강홍식사장)_윤서하가 남편의 불륜을 잡기 위해 고용한 흥신소(철원심부름센터) 사장

신복숙(비구니 스님)_경암사 스님, 진성리 근처에서 점 보면서 살고 있다.

백수련(신 엄마)_무당

선산 이장 김재범(육성수 이장)_진성리 마을 이장

차미경(윤명희)_진성리 마을 주민, 윤명호와 윤명길의 여동생, 구순구개열(언청)을 가지고 있었다

박성훈(양재석)_윤서하 남편

정인기(김창석 교수)_경신대 교슈

최유화(한나래 교수)_경신대 한교수

김재건(윤명길)_선산 주인, 서하 작은아버지, 탈륨 중독으로 사망.

심현서(최준형)_최성준 아들

이숙자_서하의 어머니

김호연(윤명호)_서하, 영호의 아버지

유승목(최태성)_건물주

김정태변호사_폭력배를 동원할 수 있는 인물, 건물주가 연결해 주어 윤서하가 김영호 관련 문제를 의뢰.

김성녀(식당 주인언니)_과거 윤명호, 윤명길, 윤명희 남매의 소문을 알고 있는 인물 1

이수미(식당 주인 동생) _과거 윤명호, 윤명길, 윤명희 남매의 소문을 알고 있는 인물 2

이영석(가마 노인)_가마터 주인 

 

선산 줄거리

생판 소식도 모르고 지내던 작은 아버지의 부고 소식을 듣고 장례식장에 간 서하는 선산의 유일한 상속자가 되면서 마을에 미스터리 한 일이 생기게 됩니다.  선산을 둘러싸고 주변인물들이 죽기 시작하면서 이복동생 윤영호가 자신에게 선산을 상속하지 않으면 모두 죽는다는 수상한 분위기를 만들죠. 

 

윤서하는 전임교수를 바라는 시간제 강사입니다. 게다가 바람피우는 남편 때문에 흥신소에 사건을 의뢰하는 삶이 복잡한 여인입니다. 이런 상황에 선산 문제로 사건에 휘말리면서 가족 등의 관련된 비밀이 드러나면서 벌어지는 피할 수 없는 악연, 피를 부르는 욕망 등을 그려낸 스릴러 공포 범죄 드라마입니다. 

 

선산 결말

선산 결말
선산 결말

 

728x90

윤서하 아버지 윤명호는 여동생 윤명희와 근친관계입니다. 그 사이에 태어난 게 윤영호 이복동생이고요, 선산 살인사건 범인은 본인의 아들 이복동생 영호에게 선산을 물려주고 싶은 엄마 윤명희였습니다. 

 

서하는 윤명희에게 납치되는데 마침 서하가 흥신소 사장으로부터 소개받은 건물주한테 영호를 협박해 달라고 지시합니다. 건물주는 영호가 크게 다치게 되어 아무래도 죽여야겠다고 고집부리죠. 서하는 윤명희에게 당신 아들이 죽을 거라 했고 결국에 영호를 간신히 구합니다. 

 

경찰이출동하여 윤명희가 잡힐 것 같으니까 윤명희는 근친상간으로 출생한 아들 영호의 출생비밀을 지켜주려고 죽음을 선택합니다. 윤명희는 DNA조차 남지 않게 불타고 있는 현장 속으로 걸어 들어가 불에 타 죽습니다. 아들을 위해서.

 

윤서하는 선산을 물려받았지만 팔지 않고 그대로 놔둡니다. 선산 결말 엔딩장면은 윤서하가 윤명호와 윤명희를 선산에 나란히 묻어주면서 결말을 맺습니다.  선산 시즌2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미정이라고 합니다. 

 

선산 촬영지 장소

선산 마을 촬영지

  • 충남 당진 우강면 신촌마을, 부장리마을
  • 당진 합덕 후경마을
  • 충남 홍성 하리마을
  • 전북 순창읍 장덕리마을
  • 경북 문경 신촌리마을

선산 대학교 촬영지

  • 전북 전주대학교
  • 강원대학교 의과대학병원

선산 촬영지 장소

윤서하 아파트 촬영지_서울 강동 코아아파트, 모란아파트, 한솔아파트

혜성병원_전북 부안. 혜성병원은 영화 변산의 촬영지이기도 하였습니다.

선운사_전북 고창

낙선재_경기도 광주 남한산성 한식당

선산 남일경찰서 촬영지

경북 문경경찰서, 문경시청, 세트장

관공서 촬영지_군산시청, 자산관리공사 전북본부, 장흥군청

노래방_전주 명품노래연습장

슈퍼_김제 아시아마트, 청주 매화공원, 전주 월궁장모텔 외에도 여러 곳의 선산촬영지장소가 있습니다. 

 

 

 

 

모래에도 꽃이 핀다 촬영지 장소 시청률 (등장인물 정보 민현욱 오두식)

모래에도 꽃이 핀다 ENA드라마가 1회, 2회, 3회까지 방영되었는데요, 지난 1회 시청률 1.5%, 2회 시청률이 1.4%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씨름을 주제로 한 드라마가 없었던 것 같은데 제목이

sisalife.tistory.com

 

2월 개봉예정영화 <파묘>
최민식, 김고은, 유해진, 이도현
좋아하는 배우들이 나와요!
조만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