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119안심콜서비스' 확대합니다.
복지부와 협업하여 응급안전안심서비스
가입자에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쭈~욱 읽어보시다가 [정책퀴즈]도 참여하세요^^
취약계층이 응급상황 발생 시 119로 신고하면 병력 등의 정보가 출동하는 구급대원에게 전달되어
신속하고 적절한 응급처치와 최적의 치료가 가능한 병원으로 이송할 수 있게 되었다.
소방청은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응급상황을 보다 신속한 대응을 위해
보건복지부 응급안전안심서비스 가입자에게도 119안심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응급안전안심서비스란?
복지부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독거노인과 중증장애인 가정에 감지기를 설치해 화재, 가스사고 등이 발생했을 경우
응급상황을 알리고 119에 신고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전에는 응급안전안심서비스 가입자에게 응급상황이 생기면
119로 신고만 가능했으나 119안심콜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구급대원이 출동 시
대상자의 병력이나 복용 약물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소방청과 보건복지부의 협업으로 이뤄진것으로,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10만 명을 119안심콜서비스에 등록했고 2022년까지 추가로 20만 명을 등록할 계획이다.
신속한 조치가 가능한 119안심콜서비스는
구급서비스를 제공 받고자 하는 사람(본인 또는 자녀 등 대리인)이
'119안전신고센터(http://119.go.kr)을 통해 개인정보(전화번호 등)와 병력, 복용 약물 등을
간편하게 등록하면 된다.
한편 소방청은 119안심콜서비스는 2008년 9월부터 시작해 올해 3월 현재 55만여 명이 등록되어 있는데
지난해까지 31만 3000여 건의 신고가 있었다.
소방청 광계자는 "올해 하반기부터는 행정안전부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과도 연계해
119안심콜서비스 가입자 정보의 빠른 현행화가 가능해져 활용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자료출처 정책브리핑 www.korea.kr>
정보를 등록해 두면 휴대폰 사용시에도 위치파악 후 신속하게 출동한다고 하니
잘 활용하시면 도움이 되는 서비스가 되겠네요. 특히나 취약계층 분들은 등록하여 서비스
이용하면 좋겠어요.
자, 그럼 정책퀴즈 풀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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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하시는 분 꼭 교촌치킨 당첨되시길요^^
공감(♡)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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