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저거

브런치스토리 티스토리 응원하기 응원받기 설정 방법(수익 정산 정보)

겸손한망고 2023. 10. 19. 11:48
반응형
응원하기 응원받기
카카오 티스토리 응원하기 응원받기


카카오 티스토리, 브런치스토리 응원하기, 응원받기 기능이 생겼습니다. 별풍선 받기 같은 것인가? 창작자 수익을 위해 신규로 도입한 제도인데 카카오는 브런치스토리, 티스토리의 스토리 크리에이터들에게 수익을 지원하면서 양질의 우수한 콘텐츠를 적극 발국하고 독려한다는 계획입니다. 
 
담당자는 응원하기 설정은 텍스트 기반 창작자를 위한 최초의 수익모델이라며 응원하기, 스토리크리에이터 제도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우수한 창작자를 지원하는 생태계 조성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럼, 티스토리 응원하기 응원받기, 응원 받을수있는 대상은 누구인지 응원은 또 누가 하는지 응원받은 금액은 어디서 확인하는지 응원하기는 모든 글에서 가능한지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브런치스토리 티스토리 응원받기
티스토리 응원받기 응원하기
반응형


티스토리 응원하기 뜻

티스토리, 브런치스토리 응원하기스토리 방문자가 블로거의 콘텐츠(글)에 대해 감사와 응원을 응원금과 메시지로 표현하는 것 입니다.

결제된 응원금과 메시지는 응원 댓글로 강조되어 표시되고, 응원을 받은 블로거는 <창작자 정산센터>라는 곳에서 매월 응원금을 정산받을 수 있습니다. 창작자 정산센터 링크는 아래에 걸어두었으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티스토리 응원받기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티스토리 블로거 창작자라면 응원받기설정 해두세요^^
 

1. 티스토리 응원받기 설정하는 법

티스토리 응원받기 응원하기티스토리 응원받기티스토리 응원받기
티스토리 응원받기 응원하기 설정하는 방법


먼저 티스토리 로그인합니다.
좌측 카테고리 중 수익 부분에 보시면
응원관리라고 나와요. 거기 들어가세요.

티스토리 응원받기 응원하기 방법티스토리 응원받기 응원하기 설정방법
티스토리 응원받기 응원하기 방법
300x250


노란 버튼 응원받기 설정하기 클릭. 이때 응원하기 설정하기 전에 응원금이 들어왔을 경우 정산받을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집주소, 전번, 계좌번호 등 기본정보입니다. 정산정보 설정을 먼저 해야 합니다. 정산정보 설정은 창작자 정산센터라는 곳에서 등록해야 합니다. 
 

응원받기 응원하기 설정 방법티스토리 응원받기 응원하기 방법
창작지원센터 응원하기응원하기 창작자 정산센터
티스토리 응원받기 응원하기 창작자 지원센터

 

2. 창작자 정산센터 링크

창작자 정산 센터

creatorsfit.kakao.com

티스토리 응원받기 응원하기 지원센터
티스토리 응원받기 응원하기 지원센터

이렇게 응원기능을 활성화하고 정산정보까지 입력하고 나면 이제부터 응원금이 쌓이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발행하여 응원수익이 쌓이면 입금받으면 돼요!! 아참 응원받기 설정을 하면 모든 글에 '응원하기'가 활성화됩니다. 혹여나 응원을 받고 싶지 않은 글댓글을 비허용하면 응원하기도 비활성화가 된다는 점 기억하세요.
 
아래와 같이 글 아래 댓글쓰는 곳 옆에 응원하기 버튼이 생겼어요.

3. 응원하기 응원받기 Q&A

나는 응원하기 버튼이 없어요?
응원받기 설정버튼이 안 보인다면 그건 카카오가 올해는 스토리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시작해서 그래요. 내년부터는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그러니 본인이 스토리 크리에이터인지 먼저 확인해 주세요. 
 
스토리 크리에이터
스토리크리에이터 뜻은 티스토리와 브런치스토리에서 뚜렷한 주제를 가지고 우수한 창작 활동을 펼치는 창작자를 말합니다. 스토리 크리에이터에게는 프로필 배지가 표시됩니다. 아래 그림 저렇게요. 

스토리 크리에이터란 뜻
스토리 크리에이터란 뜻
728x90

스토리 크리에이터가 되려면?
- 전문성 : 한 가지 주제에 대해 깊이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 영향력 : 구독자 수를 늘려 나만의 팬을 확보해 보세요.
- 활동성 : 꾸준히, 규칙적으로 콘텐츠를 올려 보세요,
- 공신력 : 다양한 호라동을 인증하고 프로필을 꾸며보세요.
 
응원받을 수 있는 대상은?
- 티스토리 내부 기준으로 선발된 블로그가 창작자 정산센터의 이용약관을 동의하고 가입을 마친 경우 이용 가능합니다.
 
응원하기는 누가 하나?
응원하기는 응원금 결제를 해야 하므로 만 14세 이상의 본인 인증된 티스토리 회원만 가능합니다.
 
응원금은 어디서 받아요?
- 응원금 정산은 <창작자 정산센터>라는 곳에서 확인 가능하고, 댓글 응원은 블로그 관리> 댓글 관리에서 응원 댓글만 모아서 볼 수 있고, 해당 글의 댓글에도 표시가 됩니다. 
 
- 수익 절차(개인기준)는 매월 1일부터 마지막 날까지 수익이 다음 달 1일에 자동 정산되며, 15일 안에는 입금이 완료 됩니다. 응원받기 수익은  소득세, 지방세로 이루어진 원천징수세액 3.3%를 제외하고입금되어요. 
 
사업자 응원받기 수익 정산 방법
사업자번호가 있는 개인 또는 법인 대상이며, 카카오계정이 사업자인 개인, 법인의 경우 가능합니다. 정산은 개인과 마찬가지로 매월 첫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수익이 다음달 1일에 자동 정산되며, 서비스수수료(부가세포함)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 정산 담당자의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지급 실패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정산센터에 등록된 이름, 주민번호, 은행 계좌등의 불일치일 가능성이 높으니 그럴 때 창작자 정산센터 > 정산정보관리 메뉴에서 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면 되세요. 
 
 

카카오톡 카톡 펑 만들기 없애기 삭제 방법

카카오에 이라는 게 생겼습니다. 인스타 스토리같이 24시간 후가 되면 사라져요. 인스타그램의 스토리와 흡사합니다. 9월에 업데이트되면서 펑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우리가 흔히 아는 세로영

sisalife.tistory.com

 
참고로 카카오 응원받기 응원하기는 해외 거주자나 해외 법인에게는 지원되지 않는 제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