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저거

음표 특수문자 링크 이모티콘 이모지 뜻 궁금해?

겸손한망고 2023. 11. 22. 16:53
반응형

이모티콘 뜻

이모티콘 뜻이모티콘 모음이모티콘이란
이모티콘 특수문자 작품^^

 

300x250

이모티콘이란 Emotion(감정)과 Icon(조각)이 합쳐져서 감정을 나타내는 그림 기호입니다. 우리말로 표현하자면 그림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서로 얼굴을 볼수는 없고 대화는 해야 하는 상황에 자신의 감정을 글로 표현하기보다 이모티콘을 활용하면 보다 빠르게 감정 전달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주로 채팅에서 많이 사용하는 데 사용범위가 넓어지고 있습니다.
 
이모티콘을 통해 감정과 언어를 전달할 수 있다는 건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때론 말로 표현못할 내 마음을 이모티콘 하나로 해결되는 경우가 얼마나 많은지...
 
그런데 채팅을 주고 받다보면 너무 이모티콘이나 특수문자 기호 등을 남발하면 대화가 성의 없어 보이고 장난 같은 느낌도 들고, 내 말을 상대가 건성으로 듣나 싶기도 한때도 있더라고요. 이모티콘은 적절히 사용하여 감정표현을 해주어야 그 효과가 훌륭할 것 같습니다.

 

이모지 뜻

이모지란 일본어 에모지(그림을 뜻하는 '에'와 문자를 뜻하는 '모지'의 합성어)에서 파생된 단어로 이미지 자체가 하나의 문자로 취급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일본어 에모지보다 emoji의 영어식 발음이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이모지 / 사진=나무위키

 

반응형

위의 이모지는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스이는 이모지라고 합니다. 살짝 다르지만 의미는 공통적인게 보이지요. 아무래도 제조사별로 이모지 모양이 다 다르면 사용자들의 커뮤니케이션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하나의 디자인으로 통일되어 출시되는 거죠.

 

최초의 이모티콘 이모지

최초의 이모티콘은 스콧 팰만이라는 교수가 학교 컴퓨터 과학게시판에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자고 제안한 이후 많은 표정의 이모티콘들이 탄생되고 있다고 해요.
 
최초 이모지는 일본인 시게타카 쿠리타라는 분이 문자와 기호의 조합을 간단히 그림으로 만들어 일본의 통신회사에 근무하던 그의 핸드폰과 삐삐에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세트를 만들었는데 이게 이모지의 시작이라고 합니다.
 
저는 이모티콘, 이모지 다 비슷비슷해보여 통틀어 이모티콘이라고 썼는데 이모지와 이모티콘은 다른 거군요. 그래도 저는 저 편하게 이모티콘이라고 부르겠습니다. 😁

 


 

위와 같은 이모티콘과 이모지들은 비교적 흔해서 쉽게 접할 수 있지만 음악 관련 특수문자나 기호 등은 막상 써보려 하면 찾기가 쉽지 않았어요. 그래서 이모지, 이모티콘에 이어 <음표 특수문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이모티콘이 있는 곳에 거의 음표 특수문자 기호도 있습니다.

 

음표 특수문자

필리앱(piliapp)이라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음표 특수문자 말고도 많은 이모티콘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네요. 이렇게 좋은 곳이...^^ 아래 링크 걸어 두었으니 필요하신 분은 꼭 방문하여 활용해 보도록 해보세요. 음표 특수문자 외에도 웃는 얼굴 및 사람, 동물 및 자연, 식음료, 활동, 여행 및 장소, 개체, 기호, 깃발 등 이모티콘이 많이 많이 있으니 블로거 하시는 분들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음표 특수문자 사이트 링크

1. 필리앱(pillapp)

필리앱은 음표 특수문자 말고도 랜덤번호추첨기, 디지털시계, 백분율계산기, 인스타그램글꼴, 동전던지기, 룰렛, 인터넷속도테스트 등 여러 가지가 있네요. 참고하세요^^
 

음표(음악) 특수문자

 

음악 기호 - ♫

클립 보드에 복사 아이콘을 클릭 ▼ ♩♪♫♬♭♮♯𝄞𝄡𝄢𝄪𝄫🎵🎶🎼𓏢📻〽️🎶🎵🎷🎧🎤🎙️🥁🪗🎹🎸🎻📯🎺🪘👨‍🎤🧑‍🎤👩‍🎤🪕👯👯‍♀️🕺💃🔊🔉🔈👯‍

kr.piliapp.com

음표 특수문자
음표 이모티콘
728x90

piliapp 필리앱 음악(음표) 특수문자 종류는 4분음표, 8분 음표, 16분 음표, 플랫, 제자리표, 샵, 높은 음자리표, 가온음자리표, 낮은음자리표, 더블샵, 더블플렛, 악보, 하프 등 악보에 사용할 수 있는 기호들이 있고,
 
부품 교체 마크, 라디오, 스튜디오 마이크, 마이크, 헤드폰, 색소폰, 기타, 건반, 아코디언, 드럼, 긴 드럼, 트럼펫, 나팔, 바이올린, 밴조, 여자 가수, 가수, 남자 가수, 무용수, 춤추는 남자, 토끼 귀를 스고 춤추는 여자, 토끼 귀를 한 여자, 토끼 귀를 쓰고 춤추는 남자, 스피커, 하나의 음파가 있는 스피커, 세 개의 음파가 있는 스피커 등의 음악 관련 이모티콘 이모지가 있습니다.
 
필리앱 이모티콘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원하는 아이콘 클릭만 하면 복사되어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2. snskeyboard.com 사이트

💙㋛𐂂🜸✧☾ 특이한 특수문자 이모티콘 모음 ― SNS Keyboard

인스타그램이나 채팅 등에서 주로 활용할 수 있는 특수 문자 목록입니다.

snskeyboard.com

3. wepplication

온라인 도구 모음

회원가입이 필요없는 온라인 도구 모음

wepplication.github.io

 

4. PC 음표 특수문자

이건 모르시는 분 없쥬?^^
키보드에서 ㅁ 자판 치고 바로 한자 자판 누르면 아래와 같은 특수문자 기호들이 나옵니다. 음표 특수문자는 몇 개 없지만 기분이 좋다는 것을 표현할 때 채팅 대화 말미에 음표를 넣어 표현하기도 하고 그럼 좋겠죠. 아참, 키보드에서 저런 아이콘이 있으면 바로 클릭해보세요. 이모지들이 뿌아악~ 나타납니다.^^

PC 이모티콘
PC 이모티콘 특수문자

 

음표 특수문자 등
여러가지 특수기호,
이모티콘 이모지 등으로
재미나게 대화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