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저거

로그인 없이 설문조사 폼 만드는 방법(구글 Google 설문지 만들기)

겸손한망고 2023. 9. 13. 08:00
반응형

회사에서 설문조사(여론조사)가 필요해 설문지 폼을 만들어달라는 업무지시를 받았습니다. 저는 항상 네이버폼으로 설문지를 만들었는데 로그인 부분이 민원이 많이 있더라고요. 로그인이 귀챦아 여론(설문) 조사에 참여하지 않는 인원도 상당수 되고 해서 언젠가 지인에게 주워들은 정보로 구글폼을 들어갔습니다.  
 
오늘은 로그인 없이 설문조사 폼을 만드는 방법을 구글폼 이용해 설문지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엄청 쉬우니 따라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구글폼에서 설문지 만드는 사람은 구글로그인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이점은 참고하세요. 설문폼 완성 이후에 베포 한 설문링크에서는 로그인 없이도 여론조사에 응답할 수 있답니다. 
 
그러데 말입니다. 로그인 없이 설문조사를 하게되면 여론조사에 여러 번 참여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정확한 데이터를 원하시는 설문조사에는 유용하지 않겠죠. 이것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설문지 만들기는 모바일이나 PC나 큰 차이는 없습니다. 

 

로그인 없이 구글(Google) 설문지 만들기  

로그인 없이 설문폼 만들기
로그인 없이 설문지 만들기
반응형

1. 구글폼 페이지(forms.google.com)로 이동합니다.

로그인 없이 여론조사
여론조사 설문지 만들기

2. 원하는 양식을 선택합니다. 

여론조사 설문지 만들기
설문조사 폼 만들기

구글에서 제공하는 기본 양식(노랑색)이 있고, 창작으로 만들어보고 싶으면 새양식 시작하기(빨간색)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론조사 내용을 본인들 상황에 맞게 다 입력하세요.

 

3. 설정부분으로 들어갑니다. 

구글폼 만들기
구글폼 설문지 만들기

폼 상단에 있는 설정을 클릭하세요. 

 

4. 응답 클릭

구글 로그인 없이 설문지
구글폼 로그인 없이 설문지 만들기
300x250

5. 응답횟수 1회로 제한 체크 비활성화

구글 설문조사지
응답 횟수 1회로 제한 활성되어 있는 부분을
응답횟수를 1회로 제한
응답 횟수 1회로 제한 비활성화 시켜준다.
728x90

여기서 응답 횟수 1회로 제한이 활성화되어있을 거예요. 이 부분을 비활성화시켜주어야 합니다. 활성화되어 있으면 구글 로그인해야만 하고 응답 횟수는 단 1회만 가능합니다. 그러나 비활성화시켜 주면 구글 로그인 없이 설문에 참여할 수 있지만 여러 번 설문에 응답할 수 도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성을 요하는 여론조사라면 로그인 없이 설문조사하는 방법은 맞지 않아요. 

 

6. 완성 된 설문지 링크를 문자, 이메일, 소셜미디어 등으로 보냅니다.

로그인없이 설문조사 폼 만들기
로그인 없이 설문조사 만들기

이제 완성된 설문지 폼의 링크 주소를 문자나 이메일 등으로 뿌려주면 끝입니다. 쉽죠?^^ 이렇게 설문조사 폼을 이용하여 퀴즈, 연락처 정보, 행사 참석 여부, 단체티셔츠 신청, 파티 초대, 행사 등록, 주문 요청, 입사 지원서, 휴가 요청, 작업 요청, 행사 의견, 고객 의견, 강의 후 설문, 평가 등등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무궁무진합니다.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 받았다~한 달 만이예요!

저도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이 났네요~ 에헤라 디야~ 구글에서 언제나 승인 메일이 오려나 아기다리 고기다리 하다가 소식이 하도 없길래 세월아 네월아 마음 내려놓고 있는데 오늘 오전 10:07분

sisalife.tistory.com

 

지금까지 여러분도 잘  알만한

로그인 없이 설문조사 폼 만들기
해보았습니다. 
모르셨던 분들은
잘 활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