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슈

법제처장 이완규 서초 그랑자이 대통령 친구? 프로필 나이 자녀 고향 학력 도서

겸손한망고 2023. 8. 21. 22:16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 40년 지기로 알려진 이완규 법제처장입니다. 이완규 법제처장은 윤석열 검찰총장 시절 직무정지 당시 변호인을 맡을 정도로 각별한 사이라고 합니다. 당시 이완규 법제처장은 윤석열 대통령 변호를 맡아서 전력을 다해서 변호했고 결국 혐의 없음 처분을 이끌어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또 이완규 서이초 옆 서초 그랑자이에 살고 있어서 윤석열 대통령과 친구이자 이웃이기도 합니다.

 

이후 윤석열 대통령이 사퇴한 이후 대선 캠프를 출범시키자 대선 캠프에서 변호인으로 손경식 변호사와 함께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한동훈, 이노공, 복두규, 이원모, 주진우, 이시원, 윤재순, 간의구, 박민식, 이상민, 권영세, 조상준, 박성근, 강수진, 이복현 등과 함께 정부 요직을 꿰찬 윤석열 사단 중 1인입니다.

 

윤석열 사단 중에서도 이완규 법제처장은 친구이면서 이웃이자 변호인을 맡은 남다른 인연이 있습니다. 법제처장 이완규 프로필 나이 자녀 고향 학력 도서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법제처장 이완규 프로필

법제처장 그랑자이 이완규
법제처장 이완규 프로필 /사진=나무위키

반응형

생년월일 / 1961년 2월 4일 (이완규 나이 62세, 고향 인천)

 

학력 / 송도고등학교, 서울대 법대, 서울대 대학원 법학 박사

 

군대 / 대한민국 육군 상병 의병제대_의병제대란 복무기간 중 질병등으로 군복무기간을 마치지 못하고 하는 전역입니다. 의병전역, 의병제대라고 합니다.

 

이완규 자녀

법제처장 이완규 자녀, 아내(부인), 손자 등 가족 정보는 미공개입니다.

 

집 / 서초 그랑자이 (28억원 상당)

'그랑'이라는 단어의 뜻은 '위대한', '거대한', '고귀한'이라는 뜻의 라틴어를 어원으로 하는 프랑스어라고 합니다. 서초 그랑자이아파트는 총 27석의 입주민 전용 cgv도 입점해 있습니다.

 

재산 / 48억 원 (2022년 고위공직자 재산등록사항 기준)

 

주요 경력 / 제32회 사법시험 합격, 제23기 사법연수원 수료

 

현 제35대 법제처장 (2022년 5월~)

 

이완규 도서 / 형사법통합연습, 형사소송법, 한국 검찰과 검찰청법, 형사소송법 연구 2, 개정 형사소송법의 쟁점, 형사소송법특강(이념과 현실의 균형을 위한 모색) 등

 

이완규 법제처장은 32회 사시 합격자로 33회 사시 합격자인 윤석열 대통령과 서울대 법대 79학번 동기이자 23기 사법연수원 동기입니다. 윤석열 대통령과는 40년 지기이자 서초동 이웃이기도 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서초동 아크로비스타에 살았었습니다.

 

이완규 검사 시절 노무현 대통령 시절 검사와의 대화를 통해서 정권의 압력에 대해 얘기한 바 있으며 이명박 대통령 비난글에 대해서 협박죄로 기소한 독특한 이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 출범과 함께 검사장 승진에서 탈락한 후 변호사를 개업했고 2018년 국민의힘(당시 자유한국당) 인천시당 공천관리위원 경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윤석열의 방패로도 유명한데 검찰총장 직무정지와 관해서 부당하다며 직접 변호인으로 나서서 윤석열 변호인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윤석열이 대통령 취임하자마자 법제처장으로 다시 공직에 복귀한 윤석열 사단 중에서도 대표입니다.

 

이완규 서초 그랑자이 어디?

서초 그랑자이 위치서이초 그랑자이아파트
서초 그랑자이 위치 / 서울 서초구 효령로 391(서초동) /사진=나무위키

300x250
728x90

이완규 서초 그랑자이 아파트는 일반 자이 아파트에 그랑이 붙은 것으로 GS 건설에서 내놓은 고급 아파트 브랜드입니다. 무려 9m 높이의 필로티에 축구장 2.5 배 넓이의 녹지공간 등에 인공폭포, 바닥 분수 등으로 유명한 서초동 내에서도 최고급 아파트입니다. 주변 인근에 강남역, 서이초등학교가 있습니다. 

 

헬스장, 필라테스, 골프장, 수영장, 사우나/스파 등을 가지고 있으며 가격만 수십억에 달하는 곳입니다. 서초 2동 서이초등학교 바로 옆에 있으며 강남역도 몇 분 거리에 있는 강남 내에서도 핫플레이스입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서울대 법대(79학번), 사법연수원(23기) 동기지만 검찰 내에서는 원칙주의자로도 유명합니다. 2020년 12월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당시 검찰총장이었던 윤석열 총장을 징계하려 했을 때 변호인으로 전면에 나서서 싸워준 것이 바로 이완규 처장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취임 후 법은 이완규 법제처장이 잘 안다며 법제처장에 임명했습니다. 윤석열 이완규 두 사람의 신뢰 관계는 남다를 정도로 이완규 법제처장은 지난 1년여 동안 윤석열 정부의 법령 심사를 총괄했는데 경찰청 신설, 법무부 인사검증단 설치, 검경 수사권 조정 시행령 등 민감한 현안이 모두 이완규 법제처장 손을 거쳤습니다.

 

 

 

김태효 1차장 프로필 미국 도청 내용?(나이 학력 고향 아버지 부친)

1. 김태효 1차장 미국 도청 내용?미국 정보기관의 국내 도청 의혹으로 시끄러운데요,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은 "미국이 악의를 갖고 도·감청했다는 정황은 발견되지 않았다"라고 합니다. 김태

sisalife.tistory.com

 

3선 국회의원 못지않은 진정한 윤석열 대통령의 친구이자 동지가 바로 이완규 법제처장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법 전문가 이완규 법제처장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