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영화 연예

불굴의 며느리 등장인물 정보 결말 추억의 드라마 보러가기!(신애라 이하늬 박윤재)

겸손한망고 2023. 8. 29. 08:00
반응형

MBC에서 2011년 종영된 불굴의 며느리 드라마를 아십니까? 당시 113화 종영분 시청률이 무려 20.3%로 동시간대 프로그램 중 1위를 기록하며 핫했었드랬어요^^ 지금도 종부의 삶을 사는 분들이 있지요. 불굴의 드라마는 멸문위기에 처한 만월당 종부 오영심(신애라)이 남편하고 사별하게 된 후 홀로서기에 성공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였습니다. 
 
사별한 남편의 회사에 들어가 콜센터 상담원에서 쇼핑호스트까지 진출하는 오영심 아줌마의 성공기와 연하의 재벌가 차남과의 로맨스는 많은 주부시청자와 여성 시청자들의 부러움의 대상?이었죠.
 
그 당시의 배우들의 모습을 지금 보니까 이쁘고 멋있고 잘생겼지만 참 촌스럽기도 하네요. <불굴의 며느리> 드라마가 23일부터 드라마 전문채널 하이라이트 TV를 통해 방송되면서 불굴의 며느리 등장인물, 출연진, 회차정보, 시청률, 줄거리 등의 정보가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불굴의 며느리 기본정보 보고 가실게요~^^
 

불굴의 며느리 기본 정보

불굴의 며느리 등장인물

반응형

방송 / 2011년 6월 6일 ~ 11월 18일까지 방영한 종영드라마

불굴의며느리 출연진

오영심(신애라), 문신우(박윤재), 최막녀(강부자), 차혜자(김보연), 김금실(임예진), 김홍구(윤다훈), 한혜원(강경헌), 한혜원 딸 비비아나(박민하 아역배우) 김연정(이하늬), 김순정(김준형), 문세진(김용건), 현명주(김동주), 문진우(이훈), 박세령(전익령), 장석남(이영하), 임지은(김유리), 조은수(손승우), 장비(이승효), 박봉식(조형기)

연출 / 이민우
극본 / 구현숙
제작사 / 팬엔터테인먼트
제작 / 문정수, 김희열
기획 / 최창욱
불굴의 며느리 회차정보 / 총 113회

불굴의 며느리 줄거리

300년이 된 고택에 사는 주인공들의 아픔과 사연, 비밀을 가지고 사는 여자들이 어려운 환경을 딛고 일어서는 이야기. 젊어서 남편을 잃고 독야청청 청상과부로 수절한 11대 종부가 있고, 위로는 시어머니 아래로는 며느리들에게 365일 내내 치어 사는 홍상과부 12대 종부도 있고, 바람피운 남편과 이혼하기 일보 직전인 13대 종부, 경제사법으로 해외로 도피 중이나 그곳에서 다른 살림 나 졸지에 생과부 된 둘째 며느리, 이혼을 밥 먹듯 하는 마흔이 다되도록 시집도 못 가는 노처녀, 열아홉에 미혼모...

번성과 풍요의 상징인 종갓집은 어느덧 남자는 씨가 말라버리고 사연 많고, 아픔 많은 위기의 여자들의 집합소가 되어버린 만월당! 청상과부, 홍상 과부, 이혼녀, 불륜녀, 노처녀, 미혼모의 이야기 

불굴의 며느리 등장인물

300x250

오영심(신애라_54세, 1969년생)
천애 고아 출신으로 서울 도심에 자리한 만월당 종손인 김홍구(윤다훈)에게 시집오게 됩니다. 그리하여 만월당 13대 종부가 됩니다. 하지만 결혼한 지 몇 년이 지났는데도 자식이 없다고 집안 어른들에게 눈총을 받습니다. 게다가 모텔 청소 아르바이트하는 중에 퀸즈홈쇼핑 PC인 남편 김홍구의 불륜 현장을 발견하고 분노하는데 남편은 임지은(김유리) 쇼호스트가 좋다고 이혼 요구합니다.

영심이 심한 충격에 집을 나와 친구집에서 이혼 수속을 밟으려 합니다. 근데 얼마 안 가서 남편이 술 마시고 후회한다고... 그러다 결혼사진 줍다가 교통사고로 죽습니다. 홍구의 회사에는 유가족을 취직시켜 주는 제도가 있었는데 영심이가 콜센터 상담원으로 취업하게 됩니다. 그리하여 거기서 연하남 문신우를 만나는데...
 
문신우(박윤재_42세, 1981년생)
문신우는 홈쇼핑 회장 차남으로 유학도 갔다 오고 형보다 더 신망받는 엄친아입니다. 본부장이 되기 전에 회사를 잘 알아야 한다 해서 오영심과 같은 홈쇼핑 콜센터 동료로 일합니다. 영심하고 신우는 전에 마주친 적이 있는데 영심이 남편의 불륜으로 괴로워하며 집을 나가 속초에서 술을 마시고 신우에게 술주정을 부린 적이 있거든요. 선물을 사주기도 하면서 애정공세를 하지만 오영심은 싸늘하기만 합니다. 오영심은 결국 집안의 반대를 무릅쓰고.. 사귀게 됩니다. 
 
최막녀(강부자_82세, 1941년생)
만월당 11대 종부이자 만월당의 기둥입니다. 남편, 아들, 손자까지 자기보다 먼저 떠나보낸 안타까운 인물입니다. 무슨 일만 생기면 "아이구, 홍구 할아버지, 저 좀 데려가이소~~"하면서 읍소하는 게 최막녀의 키포인트입니다. 111화에서 진짜 홍구 할아버지 곁으로 갑니다.
 
차혜자(김보연_57세, 1957년생)
만월당 12대 종부. 오영심의 시어머니이며 홍구의 엄마예요. 차혜자는 목석같은 시어머니, 수만은 자식, 며느리, 손주들을 보필해야 하는 힘든 위치에 있습니다. 성격은 차분합니다. 첫째 아들은 바람피우다 요절하고, 둘째는 사업실패로 필리핀으로 도주, 셋째는 오래 사귀던 남자 친구에게 통수 맞고 홀아비와 연애, 막내는 혼전임신을 하는 자식 복이 지지리도 없는 박복한 여자입니다. 시어머니 최막녀가 위암 말기임을 알고 12대 종부자리를 지키기로 결심합니다. 
 
김금실(임예진_63세, 1960년생)
최막녀의 외동딸. 항상 생각 없이 철없는 언행을 일삼는다. 2번 결혼했으나 다 이혼했고 차혜자의 손아래 시누이며 만월당 찌질이. 차혜자에게 꽂힌 커피집 장석남에게 관심이 있지만 장석남과 차혜자의 관계를 알게 되면서 못마땅한 태도를 보입니다. 
 
김홍구(윤다훈_58세, 1964년생)
오영심의 남편인데 바람피우다가 죽음. 임지은이 엔조이인 양 버리려 하자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되어 결국 오영심에게 찾아와 "다음생엔 내 딸로 태어나. 그럼 나 같은 놈 말고 더 좋은 남자랑 결혼시켜 줄게"라는 음성메시지를 남기도 도로 가운데서 결혼사진을 주우려다 교통사고를 당해 죽습니다.
 
한혜원(강경헌_48세, 1975년생)
차혜자의 둘째 며느리. 남편의 빚 때문에 위장이혼을 하고 남편은 필리핀으로 도피했지만 남편은 이미 필리핀에서 새살림을 차린 상태입니다. 차혜자의 잔망스러운 딸이 하나 있는데 이름은 비비아나, 박민하가 연기했습니다. 

불굴의 며느리 아역배우 박민하불굴의 며느리 아역배우 박민하
불굴의 며느리 아역배우 박민하

728x90

김연정(이하늬_40세, 1983년생)
차혜자의 첫 딸. 성격은 과격한 편. 장석남의 아들 장비와 연애 관계인데 장석남과 차혜자의 연애 관계를 알고 연애 전선이 꼬인다. 하지만 이후에 차혜자가 양보해 주면서 연애관계는 유지됩니다. 
 
김순정(김준형_35세, 1988년생)
차혜자의 둘째 딸. 마마보이 남자 친구의 아이를 임신해 남친 엄마에게 구박받고 친엄마 차혜자는 말도 못하고 전전긍긍하는 중 중절수술하려고 남친 어머니와 산부인과도 왔지만 포기하고 고민 끝에 집에 말하고 아이를 출산하게 됩니다.
 
문세진(김용건_77세, 1946년생)
퀸스그룹 총수. 냉철한 사람, 차남 문신우는 애정하고 장남 문진우는 편애하는 사람이며, 독단적인 성격. 오영심과 문신우의 관계를 눈치채고 서로 포기하도록 이 방법 저 방법 다 써보지만 결국 영심과 신우의 결혼을 허락합니다.
 
현명주(김동주_69세, 1954년생)
문세진의 아내. 문진우. 신우 형제의 어머니. 교양 없는 여자. 차혜자와 앙숙. 
 
문진우(이훈_50세, 1975년생)
문세진의 첫째 아들. 퀸스호텔의 사장. 실적이 좋은 동생 문신우와 비교되면서 아버지에게 무시당합니다. 
 
박세령(전익령_42세, 1981년생)
문진우의 전처. 한혜원과 동창. 남편과 이혼을 원해서 혜원과 남편을 이어보려는 음모를 벌여 결국 계획대로 이혼을 감행하고 시가와의 인연을 정리하며 청구한 50%의 위자료로 새 출발 하려 합니다. 그러는 와중에 세령의 아버지가 갑작스레 사망해 아직은 남편인 진우에게 와달라고 부탁했으나 진우는 관심 끌기인 줄 알고 무시하죠. 분노한 세령은 평생을 괴롭혀주겠다며 이혼서류를 찢어 버리고 지우와의 관계를 다시 유지합니다. 나중엔 이혼당하게 도는 상황이 되어 파리로 떠나버립니다.
 
장석남(이영하_73세, 1950년생) 차혜자, 김금실과 삼각관계. 

임지은(김유리_38세, 1984년생)  잘 나가는 쇼핑호스트. 오영심의 남편 김홍구와 바람이 났던 여자. 

조은수(손승우_37세, 1985년생)
4년 전 신우의 전 애인. 퀸스 클럽 회장님이 직접 불러들여 퀸스클럽에 들어와 오영심의 상사가 됨. 룸사롱에서 일한 과거가 폭로되면서 막장으로 가다가 그대로 하차하게 됨.

장비(이승효_43세, 1980년생)
장석남의 아들. 진우가 혜원과 가출하는 사이에 갑작스럽게 퀸스호텔 총지배인으로 등장했다. 
 
김금실의 남편 박봉식(조형기_64세, 1958년생)
막판에 촐딱거리는 면을 보이며 김금실과 다시 시작하려고 갑자기 나타났던 김금실의 남편입니다.

불굴의 며느리 등장인물관계도

불굴의 며느리 등장인물관계도
불굴의 며느리 등장인물 관계도

 
불굴의 며느리 보러가기

불굴의 며느리 재방송 다시보기는 드라마 전문채널 하이라이트 tv에서 시청할 수 있고, 하이라이트 TV 채널 번호는 GENIE TV 74번, SK브로드밴드 42번, LG 유플러스 68번, GENIE TV 스카이라이프 82번입니다. 

불굴의 며느리 7회불굴의 며느리 회차정보
불굴의 며느리 재방송 다시보기

불굴의 며느리 결말( 113화 마지막회)

불굴의 며느리 결말
불굴의 며느리 결말

이 드라마에서 정말 불굴의 며느리는 차혜자에게 한 표 던지고 싶네요. 우역곡절의 차혜자(김보연)의 마지막은 너무나도 쓸쓸합니다. 홀연히 떠난 남편, 사랑 찾아 떠난 딸,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난 오은지 등 아무도 없는 집에 쓸쓸히 앉아 하늘을 바라보는 모습이라니.
 
최막녀 최고 시어머니는 마지막에 암에 걸려 죽게 됩니다. 그래도 죽기 전에 자신의 며느리 차혜자를 재혼시키려고 해주기는 했죠. 문진우 한혜원은 결혼, 오영심 문신우도 결혼하면서 불임인 줄 알았는데 임신을 하게 되 기뻐하고, 연정 장비는 결혼약속한 사이가 되고, 차혜자는 장석남과 끝내 이뤄지지 않습니다. 차혜자 딸과 장석남 아들이 사랑하는 사이임을 알고 부모들이 양보를 하죠. 차혜자는 장석남의 편지로 그리움을 달랩니다. 
 
만월당 식구들은 최막녀의 제사에 모두 참석하여 각자의 소원이 담긴 등불을 날려 보내며 불굴의 며느리 이야기는 결말을 맺습니다. 
 
불굴의 며느리는 야심 차게 시작했지만 박민정 작가, 오린 작가, 박찬홍 작가까지 3번의 작가 교체를 겪으며 기획 의도가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게다가 배우들의 하차 등 시청자들을 혼란하게도 했는데 그래서 불굴의 며느리 결말은 50% 해피엔딩이라고 할까요.^^

 

요즘 다시 추억의 옛날 드라마 불국의 며느리가 인기예요. 배우들의 옛날 모습도 다시 보니 반갑고 근황도 궁금하기도 하고요.  여하튼 하이라이트 tv 채널에서 거의 매일 방송되고 있어요~ 불굴의 며느리 정주행 어떠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