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말티재전망대 스카이바이크 충북보은 속리산 솔향공원

겸손한망고 2020. 10. 27. 14:28
반응형

 

속리산솔향공원 가는길인데요..

날씨가 어째 

내 몸같이?ㅎㅎ 찌뿌드하네요.

 

그래도 콧바람쐬러 go go ~

목적은 스카이레일바이크 타는 것!

 

 

날씨가 찌뿌드 찌뿌드하다.

 

제가 사는 대전에서 멀지 않아

당일치기로 훅~ 다녀왔어요.

코로나19 때문인지 사람들은 많지 않네요.

드라이브도하고, 바람도 쐬고,

기분전환도 할 겸 댕겨올만합니다.

 

 

 

가는 길에 꼭 들러야 하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말티재전망대죠.

꼭 들렀다 가시기기를 추천드립니다.

위 사진은 말티재전망대 들어가는 길.

저 굴다리를 지나서 바로입니다.

 

전망대를 들어가다보니 

삼년산성이란 안내가 있어요.

그럼 잠시 삼년산성이란?

 

신라시대 산성이고,

우리나라 산성을 대표할 만한 대단한 석축산성이다.

삼국사기에는 성을 다 쌓는 데 3년이

걸렸다하여 삼년산성이라고 했다 합니다.

나중에는 오정산에 있는 산성이라 하여

오정산성이라 불리기도 한답니다.

출처 네이버지식백과

 

 

 

전망대에 들어서려고 주차하면 

보이는 저 조형물은

무슨 의미가 있는것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싸우나에 가면 있는 모래시계모양ㅎㅎ

(요즘은 싸우나도 못간다ㅠㅠ 몸이 근질 근질.)

 

아래쪽에 보은탄생 600주년 기념비가 있어요.

은혜를 갚는 땅이라 하여 '보은'!!

 

 

 

전망대 가는 길로 들어서면

요렇게 갤러리가 꾸며져 있어요.

가면서 그림구경도 잠시 하고 가시죠.

 

저..저.. 그림감상하시는 분은

얼굴은 예쁜데ㅋ 몸매가 영...ㅎㅎ

가려버려야 해요.

 

이제 전망대로 갑시다.

전망대에 올라가면 이 사진은 

꼭 찍어줘야 합니다.

 

꼬불꼬불 말티재꼬부랑길

 

바로 말티재꼬부랑길~

12개의 굽은 도로입니다.

꼬불꼬불 올라가는게 재미있지만

멀미하시는 분들은 고통일수도.

 

저 꼬부랑길 꼭 찍으세요~^^

 

전망대에서는 이런 뒤태 사진을 꼭 찍어줘야한다는 썰이....ㅋㅋㅋ

 

저곳이 바로 말티재전망대인데 

솔향공원 바이크타러 가는길에

꼭 들르셔야 합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아찔하기도 하고, 짜릿함도 있고요,

아주 그냥 탁트인게

너~무 기분이 힐링됩니다.

 

말티재전망대는 2020년에 만들어진

따끈따끈한 곳이예요.

어쩐지 깨끗하드라..

 

이 곳은 10월 말일께 가시면 단풍이 절정 입니다.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이 글을 보고 난 후 

이번 주중으로 다녀오시면 

단풍으로 어우려진 아름다운 풍경을

보시고 오실 수 있겠어요!

 

 

이제 스카이레일바이크타러 가요!

 

안내 푯말이 잘 되어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쉬는 날입니다.

물론 바이크만 쉬는 날이예요.

두명이든 세명이든 네명이든

무조건 바이크1대당 15000원 입니다.

2인용은 없거든요ㅠㅠ

보은군민은 할인적용되어 만원이네요^^. 

 

 

 

1.5~2m정도의 높이 되는 것 같아요.

페달을 밟는 구간도 있고,

자동으로 움직이는 구간도 있어요.

약 25분여정도 타고요,

저는 무섭지는 않고 보통이었어요.

스릴이 약간 충족이 안되어서 ㅋ

속도감 느끼려고 페달을 막 밟았는데

코너 도는데는 쫌 기분이 좋네요^^

아이들은 참 좋아 할것 같습니다.

 

솔향공원 내에 도깨비공원이라고 있네요. 

도깨비들이 솔향을 좋아하나...

 

 

짚라인을 못타고 온게 섭섭하네요.

지금 운행을 하는지 모르겠는데

저거 타러 다시 가야겠어요.

 

대전-말티재전망대-솔향공원-스카이레일바이크-

도깨비공원-소나무전시관-속리산자생식물원...

외에도 볼거리가 많습니다.

단, 공원내에 먹거리파는곳이 별로 없으니

맛나것으로 싸오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공원 벗어나면 식당,카페들 많이 있어요.)

 

이 가을에 힐링하고 싶다면

곧 단풍이 절정일 속리산 솔향공원으로

스카이바이크타러 

당일치기 여행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