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장동 코스모스축제 기본정보 (산림욕장 계족산 황토길 걷기)
코스모스 한들한들 피어있는 길~
길가에 가을꽃 코스모스 필 때면 생각나는 노래^^
1960년대 발매된 김상희 가수의 가을 시즌 코스모스노래 대표곡이라 할 수 있는 곡입니다.
아래는 당시 앨범인데요. 저기서 얼굴 제일 크게 나온 분이 김상희 님입니다.
오늘 제가 코스모스꽃을 보니 이 노래가 생각나서 잠시 적어보았어요. 코스모스 한들한들 피어있는 길~🎵 향기로운 가을길을 걸어갑니다~🎶
- 코스모스 꽃말 : 소녀의 순결, 순정
- 코스모스 학명 : Cosmos bipinnatus
- 초록꽃목 국화과 한해살이꽃
- 원산지 : 멕시코
- 비슷한 노랑코스모스가 있다.
대전 장동 코스모스축제가 10월 6일(토)부터 열리는데 미리 가보았습니다. 아직 다 만개하지는 않았고요, 축제기간에 맞춰 코스모스가 활짝 필 것 같아요. 가을에 코스모스 축제하는 곳 많던데 이번주말 장동에 방문하시면 정말 정말 예쁜 코스모스천국을 보실듯합니다^^
장동코스모스축제 오시면 바로 근처에 장동산림욕장 계족산 황토길 맨발걷기 체험도 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여행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대전 코스모스 축제 기본정보, 장동코스모스축제 다녀온 후기를 알아보겠습니다.
대전 장동코스모스축제 기본정보
장동코스모스 축제기간
10월 6일(금)~10월 8일(일)
*먹거리부스는 10월 12일까지 운영되니 축제기간이 지나도 간식을 사 먹을 수 있습니다.
개막식 / 10월 6일(금) 15:00
장소(위치) / 장동만남공원 일원
장동코스모스축제 라인업
10.6(금) 14:30~17:00
식전행사(길놀이)
개막식, 비빔밥퍼포먼스
어린이사물놀이(장동초)
난타공연
마오밴드
10.7(토) 12:00~17:00
어린이 음악줄넘기
통기타, 오카리나(동아리)
칼국수 만들기 퍼포먼스
어린이 OST공연(팝페라듀오)
아코디언, 경기민요(동아리)
레크리에이션
풍선아트공연
퓨전국악(가온병창단)
10.8(일) 12:00~17:00
청춘극단 덕을 품은 놀부
변검마술
레크리에이션
버블아트공연
파피언즈밴드
즉석노래자랑
이외에도 축제기간에 당나귀 타기, 어사길체험, 전통놀이, 헤나타투체험, 켈라그래피손거울, 천연비누, 향첩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과 지역농특산물 직거래장터, 다양한 먹거리부스, 푸드트럭, 포토존, 사진인화이벤트 등 기타 행사가 진행되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축제입니다.
대전코스모스축제 주차(주차장)
주차장이 있긴 하나 코스모스축제 방문객, 산림욕장 방문객, 계족산황토길 방문객들이 모두 주차장을 같이 사용해야하는 관계로 많이 협소합니다. 특히나 계족산황토길 맨발 걷기는 전국적으로 유명해져서 축제기간이 아닌 평소에도 많이들 오세요. 그럴 때도 주차공간이 없어 몇 번을 돌고 돌아 주차를 하곤 했답니다. 여하튼 주차장은 복잡하다는 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동코스모스축제 후기(리뷰)
저는 한 주전인 10월 3일 개천절 추석연휴 마지막날 방문을 했는데요, 축제기간 전인데도 많은 코스모스꽃이 우리를 반겨주었답니다. 코스모스 종류도 여러 가지여서 색색별로 찍어보았어요.
대전 장동 코스모스꽃 사진 갤러리
너무너무 이뻐서 코스모스 사진을 마구마구 찍다 보니 한도 끝도 없을 것 같아 그냥 제 눈에 담아두기로 하였습니다.^^
한 가지 흥미로운 것은 꿀벌들이 엄청 많다는 거예요. 언젠가 뉴스에서 꿀벌이 사라진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듣곤 했는데 꿀벌들이 많으니까 왠지 자연환경이 조금이나마 좋아졌나 싶고 벌이 무섭긴 하지만 자연생태계를 위해 사라지지 않고 많이 번식하고 꽃들을 수정시켜 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분 탓이라도 꿀벌들이 코스모스 꽃에 많이 기웃거리는 모습이 좋았어요.
이렇게 코스모스 천지를 둘러보다 보면 다리가 아파서 쉴 곳을 찾게 됩니다. 꽃밭 군데군데 정자도 있고, 흔들 그네도 있고, 근처에 카페도 있어요. 나를 반겨주는 코스모스꽃 사진을 찍고 찍고 또 찍고, 두 눈 가득 담아 두고, 사람꽃(나^^)도 찍고 태극기가 바람에 펄럭이길래 한 컷 찍어두고. 헉헉^^
이젠 커피 한잔하면서 잠깐 다리를 쉬어주려고 카페를 찾아 들어갔어요. 장동만남광장 축제장 근처에는 식당과 카페가 많이는 아니지만 여러 군데 있어요. 구경하다가 배고프면 백숙, 청국장, 보리밥 등 배를 채워주면 돼요. 저는 코스모스가 가장 잘 보이는 루나카페를 찾아 가장 높은 곳 루프탑으로 이동했습니다.
거닐다 보면 수세미가 뽐내는 이런 곳도 있고요, 나팔꽃, 박, 호박, 국화꽃화분 등등 매달려있는 정겨운? 길도 있습니다. 알록달록한 코스모스랑 초록초록한 식물들을 보니 기분이 정말 좋아지네요!
장동산림욕장(계족산 황토길 맨발걷기)
대전장동코스모스 축제의 좋은 점은 계족산 황토길 맨발 걷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옆 가까이에 있다는 점이예요. 코스모스 구경하다가 황토길을 맨발로 걸으면 면역도 생기고 좋다고해서 걸어보았습니다. 특히나 요즘 아이들은 언제 흙을 밟아보겠어요. 그러니 아이들 있는 집은 황톳길 맨발걷기 강추합니다. 재미도 있고 아이들도 너무 좋아합니다.
장동코스모스축제
10.6(금)~8(일)까지
코스모스 꽃향기 가득한
장동만남광장으로 놀러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