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세스 카이세도 이적료 2,000억 첼시 선택 이유?(프로필 나이 주급 연봉 등번호)
첼시 FC는 지난 15일 구단 홈페이지에 카이세도 영입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고 발표하면서 모이세스 카이세도 첼시 이적이 확실해졌습니다. 카이세도는 23-24 이적시장에서 큰 관심사였거든요.
모세 카이세도는 에콰도르의 축구선수로 2023년 첼시 FC로이적한 미드필더입니다. 아르헨티나 선수인 엔소 페르난데스의 기존 프리미어리그 최고 이적료를 갱신하면서 모이세스 카이세도가 2023년 전 세계축구 이적료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엔소 페르난데스와 모이세스 카이세도는 동갑내기네요.
최근 핫한 소식 모이세스 카이세도 이적료, 연봉, 첼시 선택 이유, 프로필, 나이, 주급, 등번호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이세스 카이세도 프로필
카이세도 나이
21세_2001년생
본명 / 모이세스 이사크 카이세도 코로소
국적 / 에콰도르_산토도밍고 출생
키 / 178cm, 몸무게 / 736kg
포지션 / 중앙 미드필더, 수비형 미드필더
주발 / 오른발
소속 / 첼시 FC(2023~ )
카세이도 SNS / 트위터 : @MoisesCaicedo55, 인스타 : @moises_caicedo55
카세이도 이적료
한화 약 2,000억_2023년 기준 전 세계 축구 이적료 1위. 프리미어리그 사상 가장 비싼 선수로 등극이네요. 불과 2년전만해도 몸값이 400만 파운드(약 68억)였던 카이세도였습니다. 이렇게 보면 브라이턴(구단주 블룸)의 웃는 모습이 보이죠. 선수를 싸게 영입해서 비싸게 넘기는 것.
카이세도 연봉 약 250억원
카이세도 주급 / 첼시 이적으로 8년 계약을 맺었으며, 주급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브라이턴에서 약 1억 원 정도의 주급을 받은 바 브라이턴에서의 주급보다 훨씬 더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카이세도 등번호 / 25번
모이세스 카이세도 선수는 첼시에서 등번호 25번 유니폼을 입게 되었는데요, 첼시의 25번은 상징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첼시의 레전드 지안프랑코 졸라가 사용했던 번호가 등번호 25번이었거든요. 지안프랑코졸라 선수가 첼시를 떠난 2003년 이후에 25번의 등번호를 배정받은 선수가 없었다고 하니 그 의미가 크다 하겠습니다.
카이세도는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에서도 25번을 달고 뛰었었습니다. 첼시로 이적하고도 브라이튼에서 사용했던 번호를 유지하고 싶었고 지안프랑코 선수가 달았던 번호였기에 욕심도 났다합니다. 첼시에 의하면 카이세도는 지안프랑코 졸라 선수에게 번호 사용을 허락받기 위해 연락을 했는데 "나에게 많은 즐거움이었던 25번이 너에게도 많은 즐거움이 되길 바랄게"라는 답변을 해주었다고 합니다.
카세이도는 " 이 등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정말 자랑스럽다. 지안프랑코 졸라와 이야기하고 나를 축복해 주었다. 이 숫자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안다. 이 등번호 25번으로 첼시를 위해 많은 추억을 만들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카세이도는 풍부한 활동량과 강인한 체력, 기동력으로 전형적인 박스 투 박스 미드필더에 수비기여도가 높아 수비형 미드필더로 활약하는 선수입니다. 엄청난 기동력, 민첩함, 커버 범위, 지능적인 위치 선정, 강한 체력과 활동량을 앞세워 상대팀의 공격 루트를 미리 파악하고 끊어 내는 능력이 탁월하며, 태클로 공을 빼내는 수비 스킬로 좋아 21살의 어린 나이에도 PL에서 최상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유능한 선수입니다.
카세이도가 첼시로 이적하고 나서 한 인터뷰에 캉테가 롤모델이라고 밝혔는데요, 이는 플레이스타일이 비슷하여 아직은 아니지만 장기적으로 은골로 캉테(32세)처럼 성장할 가능성이 있어 제2의 은골로 캉테로 불릴 정도입니다.
모이세스 카세이도의 드림클럽은 맨유와 레알 마드리드입니다. 자신의 우상인 맨유 안토니오 발렌시아가 보여준 모습에서 동기부여를 받았고, 레알 마드리드는 언젠가 합류해 UEFA 챔피언스리그를 우승하는 게 본인의 꿈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올해 카세이도는 첼시 FC로 이적했죠.
2023-24 PL이적시장에서 다소 개념 없는 태도로 인해 국내 팬들에게 MZ세도라는 별명이 붙었다고 해요.(여기서 MZ는 개념이 없는 세대를 묘사한 것입니다.) 게다가 23-24 시즐을 앞두고 리버풀에게 뒤통수를 치는 듯한 모양새가 나와 이 별명이 더욱 굳어졌으나 카세이도가 리버풀에 통수 친 게 아닌 오해라고 밝혀졌습니다. 또한 원피스 등장인물 카이도와 이름이 비슷해 카이도라고도 불립니다.
모이세스 카이세도 첼시 선택 이유
카이세도는 브라이턴에서 주급 3000파운드라는 충격적인 주급을 받다가 얼마 전 재계약과 함께 주급 6만 파운드(한화 9300만 원)를 받았습니다. 이후 첼시, 리버풀 두 클럽이 영입경쟁을 펼치면서 이적료가 1억 파운드를 넘게 되었는데 첼시는 카이세도 주급을 브라이턴보다 2배 이상을 약속했다고 합니다.
뒤늦게 영입전에 참여한 리버풀은 브라이턴과 이적료 합의를 이뤘지만 카세이도 선수와 개인 합의를 이루지 못해 첼시가 이적료를 올리면서 영입경쟁에서 승리하게 되었습니다.